Seblog

진저브레드 관련 gossip 모음 본문

Info

진저브레드 관련 gossip 모음

Sebien 2010. 10. 22. 17:5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OS 안드로이드의 차기 버전인 진저브레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블로그들과 몇몇 언론은 진저브레드에 대한 기사와 포스팅을 내놓기 시작했는데 점점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니 머지않아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Ginger Bread SDK

진저 브레드 SDK가 원래는 이번주에 공개 및 배포 예정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자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소식이 없는걸 보면 뜬소문 이었던 것 같습니다.

# UI design  및 기능 추가

Phandorid 라는 안드로이드 전문 뉴스 사이트에서 Ginger bread가 올라간 넥서스원의 흐릿한 사진(동영상 캡쳐로 밝혀졌죠)와 함께 추가되는 기능들에 대한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이 기사에선 상태바가 회색으로 바뀌었으며 전체적인 UI와 아이콘 디자인을 깔끔하게 바꿨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색인 녹색도 많이 사용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스크롤 끝지점에서 아이폰처럼 튀어 나오는 효과도 넣었다고 하네요. 또 비디오 채팅이 구글 토크에 내장되었으며 구글 보이스도 기본 어플로 탑재된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성능이 향상되고 프로요보다 빠르고 부드럽게 동작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Screen Off 시 애니메이션 추가

역시 Phandroid에 올라오 자료인데 스크린 Off 시에 TV가 꺼지는 것같은 효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첨부된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죠.


# 삼성에서 연내에 Ginger Bread 탑재한 폰이 나온다는 소문

오늘자 android and me라는 Android 뉴스 전문 사이트에 나온 기사인데요. 연내에 삼성에서 Google-Experience Phone이 나올 계획이라고 합니다. 외신에서 말하는 Google-Experience 폰은 기기 뒷면에 With Google이 프린트 되어 나오는 폰으로 안드로이드가 잘 구현된다는 일종의 인증같은 것 같습니다. - 마켓 인증이랑 같은 종류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당 사이트 에서는 삼성에서 진저 브레드가 탑재된 스마트 폰을 올해 안에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연말에 나와도 일부 테스터들 정도 밖에 이용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아직 OS도 공개도 안됐는데 개발부터 최적화까지 다하고 생산라인 갖추고 하려면 일반사용자는 조금 힘들겠죠? 하지만 차기 안드로이드 OS 디바이스 제조사로 삼성이 언급되는 것이 고무적입니다. 이제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앞서 밝혔듯이 차기 OS에서는 video chat이 포함되는 것으로 봐선 영상통화가 가능하도록 전면 카메라가 부착된 기기가 표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구글에서 또 다른 레퍼런스 폰을 제작할 가능성도 충분히 크다고 생각되고 그렇다면 그 스마트폰의 제조를 어디서 맡을 것인가에 관심이 쏠리겠지요.

이래저래 하루하루 기다리는게 재밌어 지는 요즘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