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blog

[2018/슬로베니아] Day 3. Ljubljana -> Piran 본문

Travel

Sebien 2018. 11. 4. 00:3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8시가 다 되어 일어났다.
한국에서 가져온 견과류와 닭가슴살 칩,
그리고 어제사둔 요구르트와 시리얼바 등으로 아침을 떼웠다.

밍기적 밍기적대며 짐싸고 씻고 하다보니 9시 30분이 됐다.
체크아웃을 하며 짐을 잠시 숙소에 맡기고 강변 노천 카페에서 커피를 한 잔 했다.

▲ 류블랴나의 아침, 날씨도 좋았다.

▲ 노천 카페에서 커피 한 잔

▲ 여유로운 풍경

카페 의자에 완전히 kick back 하고 싶었으나 등받이의 새똥이 날 막았다.

이곳의 새들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한번 더 시가지를 둘러보고 숙소로 짐을 찾으러갔다.

▲ 성 프란체스코 성당 앞 광장

▲ 한적한 골목길 모습

자그레브도 그랬지만 이곳도 수도이면서 유럽 소도시 느낌을 많이 갖고있다.

일단 그리 넓지 않고 '반드시 봐야만 한다!'고 주입된 랜드마크 같은 것들이 적다.

그래서 좀 더 마음에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어제 알아둔대로 피란 행 버스티켓을 끊었다.

역시나 매표소 직원이 알려준 플랫폼에 서는법이 없다.

7번이라고 안내받았지만 10번 플랫폼으로 들어온 버스를 탔다.

▲ 도착하자마자 펼쳐지는 아드리아해

그렇게 꼬박 두시간을 달려 1시쯤 피란에 도착했다.

피란의 버스 터미널에 직원이 없어서 당황했다.

계획대로라면 여기서 로비니행 버스을 알아둬야했는데 말이다.

주변을 맴돌다 하는 수없이 숙소로 일단 가기로 한다.

▲ 도시의 첫 인상

▲ 타르티니 광장

구시가지 초입에서 만난 타르티니 광장에 맘을 빼앗겨 둘러보다 투어리스트 인포를 발견했다.

로비니행 교통편을 물어보러 들어갔더니 뜻밖에도 페리를 추천해줬다.

아침일찍 대략 1시간 반 정도 이동 하는 일정,

요일마다 시간이 다른데 - 로비니행 운행이 없는 요일도 있다. - 운이 매우 좋았다.

맘이 한결 편해져 천천히 둘러보며 숙소로 이동했다.

▲ 피란의 골목길

오랜 세월을 그대로 간직한 골목길의 모습, 맑고 투명한 바다, 그리고 여유넘치는 사람들.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같은 여행에 있어서 모든것이 마음에 드는 도시다.
보도가 울퉁불퉁해 캐리어 끌기 힘든거만 빼면...

숙소 앞에서 끼니를 해결했다. (Restaurant Delfin)
수프와 포크 스테이크를 먹었는데 맛은 그저 그랬다.
이후 천천히 구시가지를 둘러봤다.

▲ 생각보다 심심했다.

▲ 예전의 등대역할을 했을 것 같은 건물

▲ 건물 내부

▲ 락 비치의 시작

한 바퀴 둘러보고 난 후 꽤 유명한 랜드마크인 성벽으로 갔다.

꽤나 고지대에 위치한데다가 성벽자체가 높아서 도시 전경이 한 눈에 들어왔다.

▲ 멀리 보이는 성벽의 모습

▲ 성벽 위에서 내려다본 구시가 전경

오래된 성벽에 올라 내려다본 도시 전경은 황홀했고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회귀한 것 같은 느낌마저 들었다.

수백년간 이런 모습으로 이 도시는 존재했었겠지...

▲ 구시가지 모습

▲ 구시가지 골목

▲ 해질 무렵 다시 찾은 타르티니 광장

성벽에서 내려와서 사진찍고 돌아다니다가

부둣가 적당한 바위에 앉아 석양을 바라봤다.

가만히 앉아 바닷바람을 느끼고 있으니 정말 행복했다.

▲ 피란의 노을

배는 별로 안고팠으나 왠지 그냥가기 아쉬워들른 펍(Cafinho)에선 즉석 공연이 이뤄졌다.

행운의 여신은 오늘 내 편인가보다.

샌드위치와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를 주문해 마시고 공연을 감상했다.

로얄석 이었다.

식사 후 늦은 산책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었다.